청도군, "2022년 제1회 청년의 밤" 행사 개최 > 지역/사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사회

청도군, "2022년 제1회 청년의 밤"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9-27

본문

“청도 미래를 이끌고 갈 청년들의 마당”

청도군 청년단체는 지난 23일 청소년 수련관 앞에서 청년의 날을 맞이해 "청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의 밤 행사는 과거의 청년, 현재의 청년, 미래의 청년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으로 청년후계농연합회, 청년회의소, 4H, 청청두레(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 등 지역의 청년단체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도 미래를 구상하고,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및 재능을 공유하며 청년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하수 청도군수와 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청년단체 대표 및 청년후계농, 청년회의소, 4H, 청청두레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들의 장기자랑, 군수님과 토크콘서트, 야시장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지역 청년들이 화합하고 단합된 힘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한편, 청도군은 지난 2020년 제정된 청년기본조례를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체계적으로 지원키 위해 일자리, 주거, 문화, 복지 등 다양하게 청년들 의견을 모아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추진중에 있다.

청년단체 대표는 “처음으로 열린 청년의 밤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었다.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청도의 미래를 위해 청년들이 앞으로 더 주축이 되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청년들 뿐만아니라 청도 주민 모두가 주인이 된 마음으로 청도의 미래를 함께 고민했으면 좋겠으며, 그 중심에 청년들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축하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앞으로 청도를 변화시킬 지역 청년들의 멋진 미래를 기대한다.”며, “청도군에서도 청년들을 위한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