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구경북지역본부 '경주시 장애인 자립지원' 협력 > 지역/사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사회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경주시 장애인 자립지원' 협력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6-27

본문

경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는 경주시와 27일 "경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탈시설 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정적 주택공급 및 주거복지 증진을 통한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LH는 경주시 관내 임대주택 중 장애인의 생활편익을 고려한 적정 주택을 발굴 및 공급하고 장애인이 주택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한다.

한편 경주시는 장애인에 대한 전반적인 자립지원체계를 조성하고 자립 희망 장애인의 수요 조사를 통해 맞춤형 주거제공 지원 및 시설물 관리의무 등을 책임지기로 했다.

또한, 양기관은 상호 교류와 협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장애인의 주거복지 및 권익 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

취약계층의 주거복지를 책임지는 LH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장애인이 자립능력을 갖추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