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K_디지털플랫폼 운영기관" 선정 > 경제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

포스코 "K_디지털플랫폼 운영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7-26

본문

취업 훈련생 대상 교육시설, 장비 개방 지원 및 관련분야 직무 전환·취업 지원도 포스코가 디지털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K-디지털플랫폼(Digital Platform)'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K-디지털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디지털 융합훈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제도로, 운영기관을 선정해 중소기업 재직자와 청년 구직자, 영세 자영업자 등 수요자에게 디지털 훈련을 제공하고 시설과 장비를 개방한다.  


포스코는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 디지털 전용교육장과 3D프린터등을 새롭게 갖췄으며 ▲웹프론트엔드 개발 ▲웹맥엔드 개발 ▲데이터베이스관리 등 이론과 실무 360시간으로 구성한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없는 비전공자도 과정을 수료하면 개발자로 취업이 가능한 정도의 역량을 갖출수 있도록 운영해 IT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 중소기업에서는 디지털 인재를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포스코는 원격 스튜디오와 3D 프린터를 활용한 모델링 강의실을 포항·울산 등 중화학공업단지와 인근 중소기업의 재직자에게 개방했다. 


또 IT 직종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운영해 디지털 분야 인력을 육성하고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포스코 K-디지털플랫폼 사업단은 9월부터 '디지털직무역량진단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해 직무별 디지털 직무역량을 진단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형철 노무협력실장은 “K-디지털플랫폼이 기업·재직자·구직자를 연계하는 브릿지 역할을 수행하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노동시장의 새로운 훈련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중소기업컨소시엄, 기업대학, 일학습병행, 기업수요 맞춤형훈련 등 고용노동부의 직무역량 향상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이번 K-디지털플랫폼 구축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훈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2기 K-디지털 교육은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기 진행되며 3기 모집은 9월에 있을 예정이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