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피드백 중심 평가 컨설팅’ 실시 > 교육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대구교육청 ‘피드백 중심 평가 컨설팅’ 실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9-19

본문

초등학교 현장 교사들이 학생평가 고민을 함께 풀어내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3일~14일까지 5주 간 초등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피드백 중심 평가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초등학교 교사들의 학생평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학생 맞춤형 피드백을 통한 학생들의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청는 지난 4월 교사 연수, 9월 참여형 워크숍, 1학기와 2학기 평가자료 개발 등 수업과 평가에 대한 연구를 선도할 초등 교사 51명을 선발해 ‘1교-1평가 지원단’을 구성했다. 


‘1교-1평가 지원단’은 학생평가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교를 찾아가 교사들이 실제 수업 상황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피드백 방안을 안내하고 실제 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공유한다.  


대구교육청은 ‘피드백 중심 평가 컨설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1~6학년용 과정중심평가 길라잡이(2학기)를 제작해 모든 초등학교에 배포한다.


상인초 박주현 교사는 “학생들에게 무조건적 칭찬이 좋은 피드백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생들에게는 현재 상황에 대한 명확한 수준을 말해주고 더 좋은 방법을 안내하거나 바꿔야 할 부분을 설명해 주는 조언적 피드백이 더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연수 소감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피드백 중심 학교 맞춤형 과정중심평가 컨설팅으로 교사들의 피드백 실천력이 강화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이 신장되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며 초등 수업 및 평가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