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낙호 김천시장, 직원과 함께하는 ‘청렴 톡톡쇼’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8-31본문
김천시가 공직사회의 청렴 가치를 확산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2025 청렴 톡톡쇼’가 성황리에 열렸다.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시장과 직원이 직접 대화하는 소통형 행사로 진행돼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천시는 지난 29일 김천시립박물관 강당에서 7급 이하 직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청렴 톡톡쇼’는 세대와 직급 간의 벽을 허물고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으며, 하위직 공무원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는 청렴밴드 ‘스프링스’의 공연으로 시작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작한 자체 청렴유튜브 영상 2편(‘내휴내맘’, ‘일장춘몽’)을 함께 시청하고 소감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메인 프로그램인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토크’에서는 직원 5명이 패널로 참여해 평소 쉽게 털어놓기 어려웠던 청렴 고민과 조직문화 개선 필요성에 대해 시장과 직접 대화했다.
객관식 질문과 OX퀴즈 실시간 참여 방식으로 진행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스스럼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직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MZ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함편 김천시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청렴마일리지 제도 ▲청렴방송 ▲청렴유튜브 제작·배포 ▲청렴콘서트 ▲청렴워크숍 ▲자체 청렴도 측정 ▲공직가치 학습시스템 운영 등 다채로운 청렴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 문화 정착과 가치 확산에 힘쓰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