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1 페이지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구

Total 3,290건 1 페이지
대구 목록
TK신공항 건설을 위한 정책자문 간담회 개최 청두 톈푸국제공항, 중국 서부 내륙경제권의 핵심 공항으로 성장 대구시가 톈푸국제공항 성공 사례를 통해 한반도 3대 도시로의 발돋움을 기대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25일 중국 청두 톈푸국제공항 벤치마킹으로 글로벌 물류․여객 복합공항 발전을 모색해 쓰촨성 청두시에 위치한 국제공항을 방문했다. 톈푸 국제공항은 청두시가 중국의 4대 도시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방문은 대구시가 TK신공항을 글로벌 물류 및 여객 복합공항으로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벤치마…
작성일 24-04-25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에 창업 초기 투자비 1억 원 지원 대구시는 어르신의 경제·사회활동 등 기회를 확대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된 소득 보장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시니어클럽 특성화 사업’을 공모해 4개소의 수행기관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니어클럽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시니어클럽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에게 적합하고 안정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유망 사업장을 창업하고 어르신들이 선호하고 취업이 잘 되는 직업교육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시의 노인일자리 특화사업이다.  올해 시니어…
작성일 24-04-23
신재생에너지 세계 Top10 기업 최신 기술·제품 한자리에 모여 RE100·CF100, 세계 신재생에너지의 미래 방향성 제시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가 오는 24일 부터 26일 까지 사흘간 엑스코에서 25개국 330개사(1100부스)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는 그린에너지엑스포는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엑스코 등이 주관해 ‘솔라시티(Solar City) 대구’ 실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기업은 물론이고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수요기업도…
작성일 24-04-23
달서구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 신청사부지(옛 두류정수장)에서 대구시 신청사 성공 건립을 염원하고 전통문화를 통해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2024 두류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두류문화한마당은 월배권의 달배달맞이축제, 성서권의 와룡민속한마당과 함께 두류·성당권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축제이며, 올해는 대구시 신청사 성공 건립을 염원하며 대구시 신청사부지(옛 두류정수장)에서 개최된다.2016년부터 시작된 두류문화한마당 행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구민들에…
작성일 24-04-23
4. 22.~6. 21.(61일간)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실시 484개소 안전 취약시설, 전문가와 무인기(드론) 등 점검 장비 적극 활용대구시는 22일 부터 6월 21일 까지 시, 구·군, 공사·공단, 민간단체 등이 참여하는‘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2024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민관이 함께 참여해 위험시설 및 안전사고 발생 우려 시설 등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발굴·해소하고 안전문화운동을 통해 시민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이다.지난 …
작성일 24-04-23
중구는 18일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열린 제18회 중구 경로당 연합 윷놀이 행사에서 고독사 예방과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민·관 합동 ‘고독사·복지위기가구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은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소중한 당신 절대 혼자가 아니에요!’ 라는 슬로건 아래 민·관이 함께 지역주민들에게 고독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어렵고 외로운 이웃을 함께 발굴하고 함께 도와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류규하 중구청장은 “우리 주변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는 지역을 잘 아는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작성일 24-04-22
단체 2개 부문, 개인 1개 부문 장려상 수상  서구체육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한 "2024 생활체육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찾아내고 대상별·수준별 종목 지도 강습과 생활체육 대회를 개최하여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렸다.서구체육회는 지도사업부문(단체)과 프로그램 부문에서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지도교안 부문(개인)에서는 정홍재 생활체육지도자가 장려상을 받았다.특히, 홍보 부문에서 수상한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개선 프로젝트’는 지역 내 경로…
작성일 24-04-22
지역 에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콘텐츠/제품 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에듀테크는 교육현장에 정보통신기술 등의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공교육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교육부 역시 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급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이다.이에,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이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전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운영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운영 중으로, 에듀테크의 교육현장 실증 및 기업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에듀테크 소…
작성일 24-04-22
경북대학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중구도심재생문화재단 선정 시민 일상 활동을 창업으로 연결하는 ‘캐주얼 창업’ 선도 지역 도약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4년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지원 협업형 사업’에 지역의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들이 지나해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전국의 40여 개의 메이커스페이스 기관과의 치열한 경쟁을 거친 결과로 경북대학교(대표기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협업기관), 대구중구도심재생문화재단(협업기관) 3개 기관으로 구성된 지역의 메이커스페이스 컨소시엄…
작성일 24-04-22
총사업비 90억 원 확보로 지역 제조산업과 인공지능 융합 기반 조성 대구시가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영남권 5개 광역지자체(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북)가 공동으로 참여해 공모사업을 통해 제조업 인공지능(AI)융합 기반 조성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사업은 제조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실증을 통해 제조업의 현안을 해결하고, 인공지능(AI) 개발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제조업에 특…
작성일 24-04-21
9개 팀이 경쟁 / 최우수 달서구, 우수 중구, 장려 수성구 수상 최우수팀은 전국 지적측량 경진대회(5. 16. 국토부 주최) 참가 대구시는 지난 18일 북구 연경공원에서 9개 구·군 지적공무원들의 지적측량 역량을 겨루기 위한 지적측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시 구·군별 9개 측량팀(3인 1팀)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관련분야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현장에서 측량팀별로 실시한 지적측량 성과를 평가해 최우수 달서구, 우수 중구, 장려 수성구를 각각 선정했다. 지적측량 경진대회…
작성일 24-04-21
대구시-교육청-경북대·대구교대, IB교육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지역 공교육 혁신을 위한 IB교육 전문가 연 150명 양성 지원 대구시가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대구시는 지난 19일 대구시교육청, 경북대학교, 대구교육대학교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가 지역 공교육 혁신의 일환으로, 연간 150명의 IB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지원을 약속했으며 IB 프로그램은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재단 IBO가 개발하고 운영하는 자기주도적 …
작성일 24-04-21
수성구보건소는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14세 이상 구민 및 각종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생명지킴이(Gate-keeper)는 주변에 자살 위험성이 높은 사람이 있는지 살피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에 연계해 자살 예방을 돕는 역할을 한다.올해 생명지킴이 19,000명 양성이 목표인 수성구는 보건복지부 인증 프로그램을 활용해 생애주기와 학생, 직장인, 군인 등 직군에 맞춘 교육을 진행한다.교육 내용은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신호 인식, 자살 위험에…
작성일 24-04-19
북구는 장마철을 맞아 지하차도의 안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12곳의 지하차도에서 배수로 준설 작업을 실시한다.4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작업은 장마철을 앞두고 지하차도 배수로 내 퇴적물을 제거하여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지하차도의 침수 피해를 막고 지하차도에서의 차량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지하차도 배수로 준설작업을 시행함에 따라 토 ․ 공휴일을 제외한 13일 동안 주 ․ 야간에 1개 차로를 일시 통제한다.주간작업은 오는 22일 부터 26일 까지 5일간(오전 9시~오후 6시) 이뤄지며, 22일은 호국로…
작성일 24-04-19
청년, 시민, 동성로상인회가 함께 만드는 버스킹 축제(4~11월/60회) 전국 청년버스커 50팀 공모 선정, 연중 버스킹 펼친 후 우수팀 시상대구시는 19일 부터 11월 9일 까지 ‘2024 동성로 청년버스킹’ 첫 공연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2024 동성로 청년버스킹’은 청년 중심의 공연을 통해 침체된 동성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 중 문화관광 분야 핵심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했다.지난해는 동성로 청년버스킹을 하반기에 39회 실시했으나,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총…
작성일 24-04-17
게시물 검색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