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대공원 동물원 조성공사, '현장 근로자 온열질환 평가 실시' > 전국/지역/사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국/지역/사회

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대공원 동물원 조성공사, '현장 근로자 온열질환 평가 실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6-06-26

본문

대구도시개발공사가 여름철 폭염에 따른 건설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및 민간기업과 손잡고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사는 지난 23일 대구대공원 동물원 조성공사 현장에서 고용노동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대구광역본부, ㈜동아오츠카와 함께 민·관 협력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과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건설현장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현장 근로자 90여 명이 참여해 체온 측정과 온열질환 취약도 평가를 받았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적정 휴식 등 폭염 대응 기본수칙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또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 및 응급 대응요령 교육을 실시해 현장 중심의 자율적인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에도 힘을 보탰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폭염 속에서도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강화해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대구 아00267
      구독료/후원/자유결제 3333-05-2360050 카카오뱅크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조영준 본부장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