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글로벌 현지화" 전략 본격 시동, > 경제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

DGB대구은행 "글로벌 현지화" 전략 본격 시동,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7-06

본문

동남아시아 해외 네트워크 우수 직원 초청 대구 본점 및 서울 투어,

철저한 현지화를 위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의지 반영,


DGB대구은행은 ‘One DGB, Global One Team’이라는 목표 아래, 현지 직원의 모회사 이해 및 글로벌 상호 관계 향상을 위한 해외 현지 직원 한국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황병우 은행장의 현지법인 및 해외지점 방문 후 글로벌 현지화 전략 일환의 첫 단계로 진행돼 지난달 26일부터 4박 5일의 일정으로 DGB대구은행의 동남아 일대 현지법인 및 국외지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5명(캄보디아3, 베트남1, 중국1)이 참석해 진행됐다. 


대구 수성동 본점을 비롯해 칠성동 제2본점과 봉무동 DIC센터, 팔공산 연수원과 서울 DGB금융센터 일대를 돌아보며 DGB대구은행 연혁 및 조직문화 익히기, 업무관련 연수 등의 일정으로 이뤄졌다. 


또한 참가 직원들은 국외현지법인장이나 해외 지점장이 추천한 장기근속직원, 성과우수직원, 우수 역량 보유 직원 등의 멤버로 이뤄졌으며 황병우 은행장이 글로벌 전략으로 추진중인 ‘해외 현지직원 DGB 人化’ 사업 차원에서 ‘One DGB’를 위해 진행됐다. 


특히 연수 첫날 황병우 은행장은 직원들과의 현장 간담회를 진행해 환영 인사를 건넸으며, 해외 현지에서 실무진들이 겪는 애로사항 및 현지 실무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받는 등 의견을 반영해 글로벌 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캄보디아 내 한국계 상업은행 중 유일하게 현지인 CEO를 선임해 운영 중인 캄보디아 법인처럼 향후 우수하고 역량 있는 직원은 누구든지 현지 법인의 CEO 또는 지점장으로 선임될 수 있으니 자기 계발 및 글로벌 역량 강화에 힘써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계속적으로 DGB대구은행 직원의 해외 글로벌 직무연수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현지 직원의 DGB人化 사업의 지속 추진 및  역량 우수 직원에 대한 본점 근무 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