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대가야체험축제 2년 연속 경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 문화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고령 대가야체험축제 2년 연속 경북도 최우수 축제" 선정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1-28

본문

고령군은 27일 "고령 대가야체험축제"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경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도 지정 축제에는 총 13개의 축제가 선정됐으며 최우수축제 2, 우수축제 5, 유망축제 4, 육성축제 2개이다. 


이번 선정은 경북도 내에서 개최되는 23개 시군의 86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의 기획 및 콘텐츠 개발, 축제운영, 발전역량, 효과 등의 11개 항목에 대한 축제 계획과 발표 등을 종합해 최종 선정됐으며 경북도로부터 7천 6백만 원의 축제 운영 예산 지원을 받게돼 문화체육관광부 예비문화관광축제로 추천되는 성과를 이뤘다.


"고령 대가야체험축제"는 국내 유일의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역사문화축제이며, 지역주민의 축제 긍정적 인식·공감대·참여 자발성은 타 축제의 모범이 되는 우수사례로 평가받았으며, 특히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정책에 따른 코로나 단계별 축제운영 방안을 마련해 축제를 개최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인 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2 대가야체험축제는 ‘황금의 빛, 대가야’라는 주제로 대가야생활촌을 중심으로 고령군 전역에서 진행되며, 대가야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살린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올해 축제는 위드 코로나를 감안해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방역을 철저히 해 안전하게 개최할 예정이며, 전문가와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콘텐츠, 축제를 상징하는 대표 프로그램 개발, 코로나로 인한 변화된 관광 환경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디지털 플랫폼의 연계 등을 통해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