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태풍피해 응급 복구 "총력 > 행정

사이트 내 전체검색
 

행정

포항시 "태풍피해 응급 복구 "총력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9-16

본문

제14호 태풍 ‘난마돌’ 북상하는 이번 주말이 응급 복구의 분수령,

중장비,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 총동원 응급복구에 속도…민관군 합심해 총력 다해,

전기복구 지연으로 아직 이재민 대피소에 200여 명 있어,


포항시가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북상하는 이번 주말이 태풍 피해 응급 복구의 고비로 판단하고 응급 복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포항을 강타해 피해를 낸 제11호 태풍 ‘힌남로’의 응급 복구를 위해 민·관·군이 합심해 피해 조기 복구와 피해 주민 일상회복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15일 오후 6시 기준 자원봉사자, 군인, 공무원 등 누적인원 6만2081명의 인력과 굴삭기, 양수기, 덤프 등 중장비 9196대를 총동원해 약 90%의 응급복구를 마치면서 응급복구 조기 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까지 도로 유실과 토사 유출 등 피해를 입은 국도와 지방도로의 복구를 대부분 완료했고, 자원봉사자들의 지원과 청소차와 환경미화원 등을 투입해 침수 주택 등에서 발생한 폐가재도구 등 재난쓰레기도 90% 이상 처리를 완료했다.


다만, 아직 이재민 대피소에 200여 명이 머물고 있는 가운데 전기시설의 파손으로 정전 피해를 입은 피해 세대에는 임시 변전시설과 변압기를 설치해 전기 임시 복구가 완료됐다.


아울러 아파트 지하시설의 침수된 전기설비 교체 등을 통한 완전한 전기의 복구에는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돼 정부의 통 큰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특히 이번 주말에도 자원봉사자와 공무원 등 5000여 명의 인력과 중장비 2000여 대를 피해 복구현장에 투입해 태풍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없애고, 태풍 ‘난마돌’이 오기 전 피해 복구 작업에 더욱 속도를 내기로 했다.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동해안과 경상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태풍의 예상 진행경로와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관련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북상하는 이번 주말이 응급복구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태풍의 진행상황을 예의주시하는 한편 복구에 총력을 다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난마돌이 지나갈때까지 피해 복구와 태풍 대비를 동시에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